브라질 람바다 - 울음이 사라졌다

 

1976년 Pinduca의 Pará 출신의 유명한 음악가이자 가수는 LP에서 트랙 번호 6이 포함된 Lambada(예: sambão)라는 제목의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알려진 바와 같이 브라질 대중음악 역사상 최초의 곡이다.

 

수년간의 성공과 폭발로 동북 지역에서 폭발적으로 성공하고 남부 지역에서 힘을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음악은 오늘날까지 댄스 아카데미를 이겼습니다. 전 세계의 성공은 프랑스 사업가들의 책임이었습니다.

 

확실한 것은 프랑스 사업가들이 람바다 음악에 투자했고 그 보컬리스트인 브라질 가수 로알와 브라즈 비에이라(Loalwa Braz Vieira)가 뮤지컬 그룹 카오마(KAOMA)의 수장이라는 점이다. 이러한 방식으로 KAOMA 그룹은 1989년 성공 사례인 “Chorando se foi. 그해 유럽에서 출시된 람바다는 유럽 자체와 다른 대륙에서 성공했습니다.

 

프랑스 사업가들이 볼리비아 리듬에 적응한 'Clorando se foi'는 당시 뮤지컬계 최대 히트곡이 됐다. 전 세계적으로 람바다는 큰 성공을 거두었고 짧은 시간 안에 영화와 거의 모든 강당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심지어 연속극에도 등장했습니다. 큰 콘테스트와 쇼의 시간이었습니다. 쇼의 필요성으로 인해 댄서들은 람바다의 리듬에 맞춰 안무, 회전 및 곡예를 만들었습니다.


1985년, Loalwa Braz Vieira는 Palais des Sports에서 열린 Brésil en Fête 쇼 이후 파리에 살기로 결정합니다. 그리고 람바다 그룹의 보컬리스트를 뽑는 콘테스트를 개최한 후 Loalwa는 1989년부터 유럽에서 마지막 앨범을 발표한 1998년까지 지속된 밴드 Kaoma에 합류했습니다. Loalwa는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포르투갈어로 노래를 부르며 람바다의 세계를 통해 리듬을 계속 이어갔습니다.


Loalwa는 영화 산업을 위해 세 곡을 작곡하고 불렀습니다. 프랑스 텔레비전 스튜디오에서 제작하고 영화 Dis-moi oui의 사운드트랙으로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한 영화 Le Roi Desperados의 두 곡; Alexandre Arcady가 감독하고 Phillipe Sarde가 음악을 맡았습니다.

 

그는 솔로 활동을 이어갔고 브라질 예술을 전 대륙에 전파하는 데 전념하는 회사인 Braz Brasil Produções도 운영했습니다. 2011년에는 아프리카, 카리브해, 라틴 아메리카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새 솔로 앨범 Ensolado를 발표했습니다. 파리로 이주한 그는 두 자녀를 둔 프랑스인을 만났습니다.

 

유럽에서 몇 년을 보낸 브라질 가수 Loalwa는 브라질로 돌아가기로 결심하고 리우데자네이루 라고스 지역의 Saquarema에 게스트 하우스를 열었습니다.

 

2017년 1월 19일 이른 시간에 산적들이 농장을 침입하여 강도를 저질렀고 Loalwa는 이를 막으려 했습니다. 행동에서 그녀는 도움을 요청하는 소리를 여러 번 들었고 현지 직원이 들었지만 범죄자들은 ​​가수를 자신의 차에 태우고 탈출했습니다. 경찰은 통보를 받고 수색을 시작했으며 같은 날 아침 Bacaxá 지역의 Estrada da Barreira에서 불타버린 차에서 시신을 발견했습니다. 경찰 정보에 따르면 다음과 같습니다.

 

"유죄 판결을 내린 불만은 세 사람이 침실 문에 침입하여 막대기, 칼날, 발 차기, 펀치로 그녀를 공격하고 목을 매달았을 때 가수가 여관에서 자고 있었고 Loalwa는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그의 시신은 차 안에서 검게 그을린 채로 발견되었습니다.
Loalwa의 목소리는 그가 어디에 있든 영원히 빛날 것이며 Lambada는 반구 전체에 그의 이름을 전할 것입니다.

킥과 펀치에 깨어난 Loawa는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여러 번 비명을 질렀습니다. 그 신음과 비명은 자유를 얻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우리 람바다 가수인 Chorando se Foi.

 

자신의 차 안에서 불타오르던 브라질 람바의 목소리는 브라질 사람만이 영혼에 닿는 깊이를 안다는 고통의 신음 소리에 잠잠해졌고 울음은 사라졌다.

 

 

 

ERASMO SHALLKYTTON
Enviado por ERASMO SHALLKYTTON em 23/03/2023
Código do texto: T7747257
Classificação de conteúdo: seguro
Copyright © 2023. Todos os direitos reservados.
Você não pode copiar, exibir, distribuir, executar, criar obras derivadas nem fazer uso comercial desta obra sem a devida permissão do autor.